Our Blog

What we post and publish is awesome!

디지털 마케팅의 트렌드와 대행사가 하는 일

#디지털마케팅은 더 이상 스팸 메일이나 팝업 광고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스팸메일이나 팝업창은 종종 사용자에게 방해가 되고 부적절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우연히 클릭해서 #CTR (클릭률)이 낮다는 배너 광고에 대한 우스갯소리가 있기도 했었죠. 그렇다면 디지털 #마케팅 #대행 사는 실제로 어떤 일을 하는 걸까요?

이 블로그에서는 다음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디지털 마케팅은 무엇인가?
  • 8가지 유형의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가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가?

디지털 마케팅은 무엇일까요?

우선, 마케팅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마케팅은 고객, 클라이언트, 파트너, 그리고 넓게는 사회를 위한 가치를 갖는 제공물을 창출하고, 커뮤니케이션하고, 전달하고, 교환하기 위한 활동이자, 제도의 집합이자, 프로세스이다.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디지털 마케팅은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인터넷, 모바일 기기,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및 기타 채널을 사용하는 것이다. 일부 마케팅 전문가들은 디지털마케팅을 고객에게 다가가는 새로운 방법과 기존 마케팅에 비해 고객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이해하는 새로운 방법을 요구하는 완전히 새로운 시도로 여긴다.

펀치가 생각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치 펀치라인처럼, 디지털마케팅은 스토리라인을 갖는 것, 청중을 아는 것, 창의적인 것, 그리고 올바른 전달에 관한 모든 것이다.

8가지 유형의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원래 검색 엔진 마케팅(SEM)은 검색 엔진 광고(SEA)와 검색 엔진 최적화(SEO)로 구분되는데, 검색 엔진 마케팅이 서서히 디지털 마케팅으로, 검색 엔진 광고가 PPC(클릭당 지불)로 바뀌었습니다. 아래의 많은 서비스에는 공통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PPC와 겹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인스타그램 이나 #페이스북에서도 유료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롱테일, 시멘틱 키워드 연구 는 모든 디지털 마케팅에 필수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참고: 인바운드 마케팅, #웹디자인, #웹개발, 퍼포먼스 마케팅, 마케팅 자동화, 프로그래매틱 마케팅 및 더 흔히 사용됐던 제휴 마케팅과 같은 일부 서비스는 제외됩니다.

  1. 소셜 미디어

소셜 앱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 등이 있습니다.

SNS마케팅은 오가닉 마케팅(게시물)과 유료 마케팅(광고) 두 가지가 있습니다. 소셜 리스닝과 커뮤니티 참여 또한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대상 고객을 안다면, 그들에게 도달하기 위해 어떤 SNS를 사용할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코 그래픽스는 내부에, 데모그래픽은 외부에 있습니다. 팁: 거대한 해킹 (넷플릭스 방영)

데모그래픽과 사이코그래픽스 출처

2. 콘텐츠 / 크리에이티브 / 디자인

블로그 게시물 혹은 동영상(광고)과 같은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으며, 콘텐츠는 ‘리드 마그넷’ 이라고도 합니다. 리드 마그넷의 예시로는 전자책, #인포그래픽, 케이스 스터디 혹은 #팟캐스트 가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는 광고를 위해 디자인되는 매력적인 자산입니다. 이것은 상업적인 이미지 혹은 동영상이 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가 최고입니다!

3. PPC(클릭당 지불)

클릭당 지불은 온라인광고의 한 형태로,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할 때 비용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구글과 페이스북이 매출의 대부분을 버는 방법이기도 합니다.#PPC 의 스크린 샷은 다음과 같습니다. PPC와 함께 사용되는 용어로는 CPC(클릭당 비용), CPM(노출당 비용), CTR(클릭률) 및 CPA(액션당 비용)가 있습니다.

PPC 광고 – 누군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나이키가 구글에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4. SEO(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엔진 최적화는 온라인 콘텐츠(웹사이트)를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높여 더 많은 오가닉 트래픽을 얻게 하는 것입니다. 알고리즘에 관한 지식은 필수적입니다. HTML에 대한 지식은 최소 요구사항입니다. 사용되는 용어로는 화이트 햇 SEO(진실성 유지), 그레이 햇 SEO(윤리적으로 모호함), 블랙 햇 SEO(약관 위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SEO가 백링크를 늘리고 구글 페이지랭크(도메인 권위)를 높이는 것이 전부였지만, 요즘에는 E-A-T(전문성, 권위성, 신뢰성)를 중심으로 검색 의도가 바뀌고 있습니다.

5. 모바일 메시징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메시지 앱은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 및 위챗 입니다. 메시징 외에도 이 앱들은 카카오톡처럼 광고 옵션 등을 제공합니다.

6. 인플루언서 / KOL(핵심 오피니언 리더)

간접광고, 유명인 옹호 광고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의 이전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영향력이 큰 사람들에게 상품을 홍보하도록 비용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성은 매우 다양할 수 있는데, 현재 팔로워가 적은 틈새 인플루언서는 마이크로 또는 나노 인플루언서라고도 합니다.

7. PR(대중 홍보)

대중홍보는 대중에게 정보의 공개 및 확산을 의도적으로 관리하는 활동입니다. 보도 자료는 디지털마케팅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PR은 온라인 방식을 사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사용되는 전략입니다.

8. 이메일

#뉴스레터는 인터넷만큼이나 오래되었고 여전히 꽤 유의미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이메일 을 보내기 전에 수신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디지털마케팅대행사가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가?

풀 서비스 디지털마케팅대행사와 일하면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참고: 우리는 이 목록을 사용해 영감을 받았습니다.

  1. 코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PPC, SEO 및 소셜 미디어 모두를 동시에 집중하는 인하우스 팀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캠페인을 구성하고 관리하도록 교육하는 데는 몇 주,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는 새로운 사람들을 교육하기 위한 서류 작업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광고대행사 를 고용하는 것은 비용 효율이 높습니다.

○ 직접 마케팅 직원을 고용하는 것보다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대행사는 실적이 가장 좋은 채널로 예산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풀 서비스 대행사는 이미 고객이 이용 가능하고 고객에게 적합한 모든 채널을 알고 있습니다. 대행사는 또한 고객이 필요할지도 모르는 도구에 이미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3. 모든 전문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디지털 마케팅 직원은 수요가 높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를 고용하고 싶어도 쉽지 않거나 비용이 많이 들 것입니다. 온라인 대행사는 그러한 상황을 다룰 수 있는 경험이 있습니다. 대행사는 모든 요령을 알고 있습니다!

4. 새로운 관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대행사는 종종 쉽게 회사, 경쟁자 및 산업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대행사는 항상 시장 조사를 하고 관점을 찾는 데 익숙합니다. 마지막으로, 대행사는 이미 청중, 그들의 관심사 및 결과를 얻는 방법을 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

5. 대행사는 규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그저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거나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인력을 고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행사는 직원을 늘리는 대신 고객의 계정 팀에 더 많은 사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결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대행사는 결과 및 전환을 추적하고, ROI / ROS를 활용하며, CPA를 낮추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정기 보고서 형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페인의 KPI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7. 대행사는 스토리텔러입니다

○ 좋은 스토리는 항상 설득력 있고 매력적입니다. 누가 혹은 무엇이 주인공입니까? 문제는 무엇입니까? 우리가 어떻게 이끌 수 있을까요? 변화는 무엇이며 이 과정에서 브랜드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