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Blog

What we post and publish is awesome!

쇼피파이(SHOPIFY)로 재고 없는 쇼핑몰 운영하기

  • 드랍쉬핑이란?
  • 드랍쉬핑에 최적화 된 강력한 플랫폼 = 쇼피파이 (Shopify)
  • 쇼피파이 (Shopify) 드랍쉬핑의 강점
  • 쇼피파이(Shopify) 온라인 마케팅

© robertocortese, 출처 Unsplash

드랍쉬핑이란?

최근 몇 년간 크로스보더 물류업계의 핫트렌드는 바로 드랍쉬핑(Drop Shipping)입니다. 드랍쉬핑은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가 상품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주문을 처리하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입니다.

​예를 들어, 판매자가 알리바바에서 좋은 물건을 발견했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면 그 상품을 판매자의 온라인 샵에 올려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판매자의 온라인 샵에서 구매 버튼을 클릭 하면, 판매자는 알리바바에 소비자의 이름과 배송정보로 구매 요청을 넣습니다.

이를 수신한 알리바바 업체가 판매자를 통하지 않고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을 해줍니다.

© mohamed_hassan, 출처 Pixabay

판매자는 여러 플랫폼을 이용해 생산자와 구매자를 이어주는 중간 다리 역할을 할 뿐, 생산자는 판매자를 거치지 않고 구매자에게 다이렉트로 제품을 배송하게 됩니다. 판매자는 제품을 구매하여 재고를 두거나 중간 유통을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물건을 사입 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거의 무자본, 무재고로 시작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드랍쉬핑 (Dropshipping) 은 가장 쉬운 리테일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앞서 언급 했듯이, 재고를 미리 구매하여 쌓아두지 않아도 되므로, 초기 자본이 적게 들고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재고가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새로운 상품을 추가하거나 기존 상품의 판매를 중단하고 다른 제품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나 온라인스토어 자체를 언제나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드랍쉬핑에 최적화 된 강력한 플랫폼=쇼피파이 (Shopify)

쇼피파이(Shopify) 는 온라인쇼핑몰을 만드는데 있어 가장 손쉬운 도구입니다. 쇼피파이가 인수한 오벨로(Oberlo)는 앱 중 가장 쉽고 강력한 드랍쉬핑 (dropshipping) 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번 쇼피파이 앱을 깔면 여러 플랫폼에 입점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의 가장 큰 장점은 클릭 몇번으로이베이(Ebay), 알리바바(Alibaba),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월마트(Walmart)등 다른 리셀러 혹은 도매상들의 상품을 쉽게 업로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 주문을 받으면 한번의 클릭으로 고객에게 상품 배송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쇼피파이는 초보 셀러들의 고민인 공급처, 브랜드, 생산처, 도매상 확보를 도와 온라인 쇼핑몰 창업의 진입 장벽을 낮춰즙니다.

현재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을 찾아주거나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등 드랍쉬핑을 위한 각종 앱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쇼피파이는 쇼피파이 툴로 만들어진 온라인 쇼핑몰에 이러한 앱들을 손쉽게 올릴 수 있어 드랍쉬핑을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쇼피파이는 독립쇼핑몰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쇼피파이가 가진 다양한 테마를 이용하여 쇼핑몰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익히 알려진 대로 쇼피파이 테마 디자인은 심플하고 트렌디하며 심미적으로 독보입니다. 외국 고객을 타켓으로한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이고 테마 (Theme) 를 바꿔서 한국 시장을 대상으로 한 국내 온라인 쇼핑몰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Shopify) 드랍쉬핑의 강점

앞서 언급했듯이 초보 셀러들에게 가장 어려운 부분은 적절한 물건 공급처를 확보하는데 있습니다. 드랍쉬핑에 적절한 상품을 찾는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됩니다. 게다가 적당한 상품을 찾더라도 상품등록 및 발주처리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듭니다.

© benchaccounting, 출처 Unsplash

​쇼피파이는 이런 어려움들을 해결해줍니다.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온라인 도매상에서 물건을 소싱하고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월마트, 베스트바이, 시어스 상품을 긁어 쇼피파이(Shopify)로 대량등록, 자동등록, 자동발주합니다. 일일히 등록하기 귀찮고 힘든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자동등록을 해주고 자동으로 발주해주어 판매자는 생산성 있는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쇼피파이(Shopify) 온라인 마케팅

어떤 판매자가 온라인 상점에 판매할 상품을 소싱하고 상점 단장까지 마쳤다고 합시다. 자, 이제 마케팅으로 자신의 상품을 널리 알릴 일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구글 애드, 이메일 마케팅) 등을 제대로 할 줄 모르면 많은 돈을 마케팅 비용으로 낭비할 수도 있습니다. 쇼핑몰의 성공여부는 마케팅에 성패 여부가 달렸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쇼피파에(Shopify)에 대해 더 궁금하신가요? 쇼피파이 한국 공식 파트너인 Punch Korea에 문의하세요

쇼피파이(Shopify) 14일간 무료로 사용하기: https://www.shopify.co.kr/free-trial?ref=punch-digital-marketing

온라인 쇼핑몰 구축, 쇼피파이(Shopify)로 한 번에 제작하는 방법

본 콘텐츠는 Punchkorea에서 제작한 블로그 포스팅 입니다.

One Response

  1. julie July 7, 2021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