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Punch Digital Marketing

News about digital marketing in Korea. Read our Korean blog here: https://blog.naver.com/punchkorea

쇼피파이(SHOPIFY) 한국 웹사이트, 한국어 고객 센터, 주문 이행 서비스

쇼피파이(SHOPIFY) 한국어 지원 실시

드디어 쇼피파이 한국 사이트와 한국어 지원 고객 센터가 오픈되었습니다.

그동안 사실 그동안 쇼피파이로 이커머스(온라인 상거래)를 꿈꾸던 국내 셀러들의 고충이 바로 ‘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이었습니다.

한국어 지원 서비스에 목말랐던 셀러에게는 참으로 반가운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

고객센터 웹사이트는 한글로 된 사용자 매뉴얼과 더불어 테마/개발자 문서들도 지원합니다.

쇼피파이에서는 일반 셀러뿐만 아니라 개발자들도 테마나 앱 개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국내 고객센터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발’,‘테마’ 주제는 아직 영어 매뉴얼 만을 갖춘 상태입니다.

하지만 한국어로 이메일 문의가 가능하며 곧 전화 서비스도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희소식은 바로 국내의 대표적인 결제지원 서비스 제공사인 KG 이니시스와의 연동이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원화 결제 지원이 되지 않아 국내 셀러들의 쇼피파이 이용에 불편을 겪었는데 이 부분이 다소 해결되었습니다.

현재 온라인 결제와 정산은 국내에서 발급받은 카드로만 원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해외에서 발급받은 카드 결제 연동도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노리는 국내 셀러라면 조금 시간을 두어야겠습니다만,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셀러에게는 쇼피파이 플랫폼이 한껏 매력적으로 다가서는 점입니다.

이렇게 한국어 사이트의 개설한국어 고객 서비스 실시를 통해 쇼피파이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져 국내 플랫폼사 만큼 많은 국내 수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쇼피파이 주문 이행 서비스 (Shopify Fulfillment Network)

주문 이행 (풀필먼트) 이란?

온라인 유통 산업에서 풀필먼트란

‘고객의 주문에 맞춰 물류센터에서 제품을 골라 포장하여 배송까지 진행하는 일련의 배송 과정’을 의미합니다.

즉, 온라인 상점 입장에서 보자면 – 고객이 웹사이트에서 결제 버튼을 클릭한 직후,

택배사 인계까지 수반되는 모든 작업이 ‘풀필먼트’인 것입니다.

이런 ‘주문 이행’을 다른 누군가가 관리하게 되면 판매자는 소비자에게 빠르고 정확한 배송을 할 수 있고 반품 처리 등에 시간을 쏟는 대신 판매와 마케팅 등에 온전히 역량을 집중 시킬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것처럼, 아마존(Amazon)이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쇼피파이의 실적 발표가 2019년도 말에 세간의 주목을 끈 이유는 이런 풀필먼트 프로세스에 인공지능을 도입하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물건을 판매할 때마다 상인들의 위치, 상품 설명, 소비자 위치, 쇼핑 패턴 등의 수많은 데이터가 끊임없이 생성됩니다.

이 데이터를 머신 러닝으로 제품 수요, 재고 할당, 가장 가까운 풀필먼트 센터로의 경로 주문 과 같은 결과값을 예측할 수 있게 됩니다.

쇼핑 파이의 차별성은 온라인 상점이 개별 상점의 특색을 살릴 수 있도록 제작할 수 있는 손쉬운 도구를 제공하여, 판매자가 개성 있고 심미적으로 완성도 높은 온라인 상점을 구축할 수 있다 는 점에 있습니다.

그래서 쇼피파이 플랫폼 이용자는 대기업부터 소규모 개인 셀러까지 다양한 규모의 셀러를 아우릅니다.

쇼피파이는 자체 주문 처리 서비스 (Shopify Fulfillment Network)에 더해 이코노미스트, 하인즈(Heinz)부터 소상공인까지, 규모를 막론하고 모두 풀필먼트 시스템 범주에 넣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래 풀필먼트는 대기업을 중심으로 틀이 짜여 있었는데, 소규모 셀러까지 포함하는 그림을 제시한 것입니다.

또한 아마존과 같이 모든 상품에 동일한 패키징 대신에 상점에 따라 고유한 개별 포장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타 경쟁사가 놓치고 있었던 브랜딩까지 잡겠다는 것입니다.

아직 미국 내에서도 시범 서비스 중인 이 서비스는 한국에도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쇼피파이는 언제까지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남겠다고 했으므로, 직접 트럭 운영을 하는 대신 기존 물류 체계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으로 쇼피파이의 풀필먼트 서비스 도입이 어떻게 셀러들에 다가가고 이커머스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벌써부터 흥미진진합니다.

Punch Korea 는 쇼피파이 국내 공식 파트너입니다.

Shopify 14일간 무료 사용하기 https://www.shopify.com/free-trial?ref=punch-digital-marketing

Leave a Reply

FREE CONSULTATION

Ask us about the digital marketing strategy to help reach your organization's goals. Contact us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