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Blog

What we post and publish is awesome!

요즘 대세 호캉스! 호텔 마케팅 팁!

코로나와 긴 장마로 인해 호캉스 가 대세입니다! 호캉스 는 바캉스를 호텔 안에서만 보내는 휴가 를 말합니다. 사실 이는 한국에서 만들어낸 신조어이자 콩글리시 인데요. 2015년 전 가끔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다가 2016~2017년부터는 새로운 트렌드이자 한국 사람들의 휴가 패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에 나오는 럭셔리한 호텔의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 바로 호캉스의 매력이죠

Photo credit @Unsplash

맨 처음에는 여러가지 이유로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사람들이 바캉스를 보내기 위해 럭셔리하고 편의시설이 다 갖춰진 호텔을 선택하여 본인의 일정에 맞추어 느긋하게 쉬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말했습니다. 또한 국내 호캉스로 바닷가나 산속과 같은 피서지 근처의 호텔을 선호하던 초반과 달리 점점 시간이 지나며 도심 한가운데 호텔들이 교통의 편의로 인해 더욱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일본으로 휴가를 가던 사람들이 현저하게 줄자 기간과 예산에 제한이 있는 사람들로 인해 국내 호텔의 호캉스 인기가 높아졌고 연이어 올해에도 코로나의 여파로 해외여행을 전혀 할 수 없게 되어 호캉스는 전례 없는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호텔들이 호캉스패키지 를 만들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호캉스 세일은 기본이고 체크인부터 26시간 머물 수 있는 패키지, 호텔레스토랑 무료이용패키지, 치맥 이 제공되는 패키지, 2박을 하면 1박은 무료제공 등등 종류가 많아졌습니다.

펀치 디지털 마케팅은 이렇게 치열해지고 있는 호캉스 시장에서 자사 호텔의 호캉스 패키지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자사 호텔의 상황에 맞춰 맞는 플랫폼에서 홍보하라

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역설적이게도 많은 팔로워를 소유한 메가 인플루언서들 보다 소규모의 팔로워가 있지만 광고가 아닌듯 느껴져 오히려 마케팅 효과가 좋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을 구하는 것이 은근 마케터로서 어려운데요. 최신 기술로 무장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한다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플랫폼으로는 애드픽(https://www.adpick.co.kr/) 이 있습니다.

나. 당근 마켓

최근 온라인 상거래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쿠팡 만큼 당근마켓의 인기가 최고조를 달리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내가 살고 있는 동네 주민들과 여러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당근마켓의 지역광고는 저렴한 가격대비 효과가 높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호캉스를 알려보는데 딱인 플랫폼입니다. 당근마켓 – 우리 동네 중고거래

2. 국내 거주 한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른 마케팅 캠페인을 펼쳐라

한국인들도 그렇지만 한국 거주 외국인들도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해외로 나가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이기에 국내 거주 외국인들도 국내 여행을 더 많이 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정보가 없어서 호캉스 패키지 등을 알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외국인 고객들을 상대로 호캉스 패키지 홍보를 원한다면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커뮤니티 등을 통한 홍보가 더 효과적일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보다 전문적인 자사 호텔의 호캉스 패키지 디지털 마케팅이 필요하시면 아래 댓글, 쪽지 또는 홈페이지 연락처를 통해 언제든지 펀치 디지털 마케팅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